본문 바로가기
일인칭 단수/👍🏻흔한 꿀팁

신한 경차사랑 카드!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전격비교!!!

by FULL OF JOY 2019. 2. 20.
반응형





저는 아직 엄마카드만 쓰는 어른이였죠. 느즈막이 취업을 하게 되어 신용카드 발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무슨 카드를 쓸까....? 하다가 제 통장 사용내역을 보니 유류비가 가장 많이 나오더군요. 

저의 차는 더 넥스트 스파크, 귀요미 경차인데 제가 지방에서 일을 하다보니 매주 주말 왕복 250키로 정도를 주행합니다. 

그래서 기름값이 한달에 20만원 가량 나와요...


원래 신한 경차사랑카드를 발급받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주유 혜택이 당연히 신용카드보다 좋을 수는 없어서 이번에 그냥 신용카드 발급 받는 김에 경차사랑 신용카드로 그것도 라이프로! 받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나면 전화로 확인 전화가 옵니다. 제가 넣은 조건들(후불 교통카드 등등)을 확인한 이후에, 국세청 등에서 심사를 거쳐 최대 2주 이후에 신용카드가 발급될 것이라고 안내를 해줘요. 

저는 2월 15일날 신청을 했고 오늘(19일) 받았으니 주말 포함해 5일 정도 걸렸네요. 



 짠! 요렇게 왔네요:) 진짜 빨리 왔어요!



동봉되어 온 카드 설명서와 약관


저는 전화로 등록안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사용해보니 정말 됨!


디자인도 깔끔하고 너무 예쁘네요:)





그럼 제가 기존에 쓰던 체크카드와 무엇이 다를까요? 


가장 큰 차이점을 말하라고 한다면 3가지를 꼽겠습니다. 


1. 리터당 80원 추가할인

2. 모든 주유소에서 사용 가능 

3. 커피 전문점, 마트에서 각 10%, 5%씩 할인 제공



출처: 네이버 신용카드 비교




 

경차사랑 신용카드

경차사랑 체크카드  

 공통점

▶리터당 250원 유류세 환급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할인

 차이점

▶모든 주유소 사용가능

▶리터당 250원+80원 추가 할인

▶결제일에 자동으로 할인되어 환급!

▶카페, 마트, 편의점, 병원 할인!

▶GS 칼텍스만 사용해야함

▶리터당 250원만 할인! 추가적인 80원 할인이 없음!

▶바로 할인되어 계좌에서 출금 



저는 예전에 발급을 받아서 주황색 못생긴 체크카드였는데, 지금은 파란색으로 예쁘게 리뉴얼 됐네요:)



요건 체크카드 디자인!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계산을 해보니까 저는 연간 40만원 가까이 할인 혜택을 보더군요!

체크카드와 비교하면 신용카드가 96,000 정도 더 혜택을 보게 돼요!



저는 1주일에 40,000원 정도 유류비로 지출하는데요, 일주일에 25리터 정도 넣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크카드 사용시 리터당 250원만 할인 되므로 25L X 250원 = 6,250원이 할인되는 셈인데요, 

리터당 80원이 추가로 할인이 되어서 25L X 330원 = 8,250원이 됩니다. 


즉 체크 카드 보다 신용카드 사용시 2,000원을 추가로 할인 받게됩니다. 


한달에 100리터를 넣는다고 가정하면, 한달에 33,000원을 할인 받게 됩니다. (체크카드로 100리터 넣을때는 한달에 25,000원)

일년에 2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커피값, 병원비, 마트에서 장보는 비용 등이 5%~10%까지 할인되면, 조금더 할인폭이 커질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이 카드로 골랐고, 디자인도 예쁘고:) 지금 잘 쓰고 있어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